nDo, CrazyBump 등과 같은 image base 쉐이더 제작 툴이다... 가격은 뭐 착하네...기존 사용자가 업그레이드시...19.95$...
ShaderMap 2 is available for just $39.95. That includes all version 2 updates plus 3 installations per seat license.
From what ive seen, This has a few more features than Crazybump (which was the best IMO)
Crazy Bump goes for $299 (professional edition) $99 (personal)
Shadermap2 is just $39.95 (A STEAL!!)
공개된 영상을 보자면 뭐... 노멀맵 제어가 가능함을 어필하고 있고.... 실제로도 nDo와 같은 툴은 포토샵 플러긴 형태인데...
ShaderMap2 for Windows는 자체로 독립된 툴이다... 포토샵을 안 사도 쓸 수 있다는 말이지 뭐..
copyright를 보니 2007년도에 생긴 Rendering Systems라는 회사...
- Normal map painting - including ability to paint custom 3D models' normals directly onto your normal maps and view the results in real-time
- Internal / External visualizer window
- Added more image formats including PSD and DDS (DDS말고 포토샵 파일도 추가할 수 있네?)
- External editor integration (외부 에디터에 통합....언리얼이나 유니티에도 붙일 수 있다능? )
- ShaderMap material editor
- Advanced maps configuration
- Expandable using map plugins
- Expandable using HLSL shaders for materials
- Free ShaderMap SDK for developers
- Muli-core support
- 32 / 64 bit binaries
- Redesigned UI
특장점 내용을 보자면
Map Generation...
잽싸게 만들 수 있다...
어떤 디퓨즈 이미지던 불러들여와서, height map이나 normal map등의 공통적인 렌더링 이미지 소스를 만들수 있고,
자신의 3D모델을 두고, 몇가지 조절 기능을 하면서 맵을 생성할 수 있다... 뭐 이딴 내용...
Normal Painting...
Shadermap V Brush를 통해서 Normal 페인팅을 할 수 있는데 벡터(붓의 형태정도 될 듯)또는 사용자의 맵의 샘플을 r가지고 페인팅을 쉽게 할 수 있단다.
표면 비틀기로 불러온 Normal map과 다른 각도로 반사값을 줄 수도 있다...
Shadermap N Brush는 Normal Set으로 페인팅하게 해준다. 각 브러쉬는 tangent space normal map또는 3D model에서 만들어진다.
사용자의 지오메트리 노말에 직접 노말맵을 입히고 실시간으로 결과를 볼 수 있다..
developer Support...
ShaderMap SDK를 가지고 사용자는 새로운 Direct3D HLSL 쉐이더 매터리얼을 개발할 수 있단다. XML가지고 셋팅하고 제어하는 듯...
개발중인 맵 플러긴을 위한SDK에는 단일 C++파일이 포함되어 있다.
이 API를 가지고 사용자는 어떤 종류의 맵도 정의하고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또한 SDK에 포함된 지오메트리 임포트 플러긴이 간단한 API로 있다.
요걸로 어케든 브러시 지오메트리나 재질 확인 등을 위한 3D model importer를 만들어 빌드 할 수 있다.
ㅋㅋㅋㅋ 어쨌든 발 번역 오역 난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