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rMap 2 for Windows

|

http://shadermap.com/home/

nDo, CrazyBump 등과 같은 image base 쉐이더 제작 툴이다... 가격은 뭐 착하네...기존 사용자가 업그레이드시...19.95$...

ShaderMap 2 is available for just $39.95That includes all version 2 updates plus 3 installations per seat license.


From what ive seen, This has a few more features than Crazybump (which was the best IMO)
Crazy Bump goes for $299 (professional edition) $99 (personal)

Shadermap2 is just $39.95 (A STEAL!!)

공개된 영상을 보자면 뭐... 노멀맵 제어가 가능함을 어필하고 있고.... 실제로도 nDo와 같은 툴은 포토샵 플러긴 형태인데...

ShaderMap2 for Windows는 자체로 독립된 툴이다... 포토샵을 안 사도 쓸 수 있다는 말이지 뭐..

copyright를 보니 2007년도에 생긴 Rendering Systems라는 회사...


- Normal map painting - including ability to paint custom 3D models' normals directly onto your normal maps and view the results in real-time

- Internal / External visualizer window

- Added more image formats including PSD and DDS    (DDS말고 포토샵 파일도 추가할 수 있네?)

- External editor integration    (외부 에디터에 통합....언리얼이나 유니티에도 붙일 수 있다능? )

- ShaderMap material editor

- Advanced maps configuration

- Expandable using map plugins

- Expandable using HLSL shaders for materials

- Free ShaderMap SDK for developers

- Muli-core support

- 32 / 64 bit binaries

- Redesigned UI


특장점 내용을 보자면 


 Map Generation...

잽싸게 만들 수 있다...

어떤 디퓨즈 이미지던 불러들여와서, height map이나 normal map등의 공통적인 렌더링 이미지 소스를 만들수 있고, 

자신의 3D모델을 두고, 몇가지 조절 기능을 하면서 맵을 생성할 수 있다... 뭐 이딴 내용...


 Normal Painting...

Shadermap V Brush를 통해서 Normal 페인팅을 할 수 있는데 벡터(붓의 형태정도 될 듯)또는 사용자의 맵의 샘플을 r가지고 페인팅을 쉽게 할 수 있단다.

표면 비틀기로 불러온 Normal map과 다른 각도로 반사값을 줄 수도 있다...

Shadermap N Brush는 Normal Set으로 페인팅하게 해준다. 각 브러쉬는 tangent space normal map또는 3D model에서 만들어진다.

사용자의 지오메트리 노말에 직접 노말맵을 입히고 실시간으로 결과를 볼 수 있다..


 developer Support...

ShaderMap SDK를 가지고 사용자는 새로운 Direct3D HLSL 쉐이더 매터리얼을 개발할 수 있단다. XML가지고 셋팅하고 제어하는 듯...

개발중인 맵 플러긴을 위한SDK에는 단일 C++파일이 포함되어 있다.

이 API를 가지고 사용자는 어떤 종류의 맵도 정의하고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또한 SDK에 포함된 지오메트리 임포트 플러긴이 간단한 API로 있다. 

요걸로 어케든  브러시 지오메트리나 재질 확인 등을 위한 3D model importer를 만들어 빌드 할 수 있다.



ㅋㅋㅋㅋ 어쨌든 발 번역 오역 난무~~~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