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MAX 2013 Update 02... 01도 못봤는데 언제 한거지 ㅎㅎ 버그가 엄청 많은가봐...발번역 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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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area.autodesk.com/blogs/maxstation/n135-product-update-02-for-3ds-max-2013-amp-3ds-max-design-2013


Animation

이전 버전에서 만들어진 Point Cache 파일 안 열리는 문제. 2013에서 제대로 오픈하게 수정.

트랙뷰에서 키 작업 중 알트+탭 누르면 맛탱이 가는 문제 해결했어요.

Region Key 툴과 함께 드래그하면 에러가 나는 데 그것도 수정.

CAT에서 자식 노드들이 언링크 안되는 문제 해결했어요.


Backburner

매니저하고 서버에서 유니코드 리소스 이제 올바르게 보여요.

모니터하고 서버, 매니저 다이알로그에서 더블바이트 잡 네임 올바르게 보여요.


Customer Error Reports

고객들이 얘기한 거 25개 이상(?) 고쳤어요. 클로징. 파라미터 연결해제, 리스트 컨트롤러, 유니코드, 애니메이션 키, 노말 계산, UI 등등...


General

텍스트 스플라인가지고 글자 만들 때 기본 텍스트가 유지되게 고쳤시유..

텍스트 스플라인 오브젝트가 이전에 저장한 거는 즉시 보이지 않쥬. 이제는 잘 보여유. 글치만 몇몇 High-ASCII 문자들은 바로 안 나와유.

몇개의 오브젝트가 다양한 채널의 모디파이어을 적용하문, 프로그램 에러 나는 거 해결했슈.

숨기거나 프로즌한 레이어 또는 선택적으로 락 건 오브젝트들 올바르게 작동안해유.

렌더 씬 열어놓고 프로그램 종료했을 때, 메모리 문제가 생기는 거 고쳤슈.

이전 버전의 맥스파일 열었을 때 생기는 프로그램 에러두 고쳤슈.

지형 컴파운드 오브젝트에 버텍스 컬러 매터리얼을 적용할 때 생기는 문제도 고쳤슈.

...

커맨드 패널에서 리사이징 하면 에러나는데, 고쳤슈.

...

Seek()로 정의된 텍스트 파일이 내부 퍼포먼스 문제 생기는 거 고쳤슈.

몇몇 이전 버전의 맥스 파일 오픈하거나 머지가 안 되는 거, 고쳤슈.


gPoly

코드상에서 노말의 상관 관계 에러 업데이트 했슈.


InfoCenter

인포센터에서 뭐 만들었을 때 생기는 에러 고쳤슈.


Interop

멀티플 뷰를 통해서 Revit 파일 링크할떄, 선택한 Revit뷰 다이알로그가 올바르게 작동해유.

IGES파일로 익스포트할 때, Ellipse도 이제 올바르게 빠져유.

인벤터 파일에서 매터리얼 옵션에 오브젝트 이름 추가할 때,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오토데스크 매터리얼과 함께 FBX파일 올바르게 업로드 되유.


Localization

설치 경로에 추가적으로 ASCII나 더블 바이트형 문자열 넣었을 때 뷰포트 올바르게 디스플레이 안 되는 거 고쳤어유.

로컬라이즈 OS에 새로운 맥스스크립트를 저장할때, 프롬프트 메세지에 ‘^0^’ for “(Untitled)라고 나오는 거 고쳤슈.

맥스 디자인의 Lighting Analysis 툴 사용할 때, 파라미터 상의 일루미넨스하고 루미넨스 필드 올바르게 보여유.

gPoly 모디파이어에서 돌아올 때, 로컬라이즈되유.

디포머블 gPoly의 클래스 네임이 알맞게 해석되유.

다수의 ParamBlocks을 사용할 때, 맥스스크립트에서 첫번째 ParamBlock에만 로컬라이즈되는 거 고쳤슈.

Egg 스플라인 클래스, 노드 이름 글고, 오브젝트 이름이 같은 문자열 공간에서 공유되는 거 고쳤슈.

CAT 본에 CATMacroUtilFunction.ms 로컬라이즈 되유.

플러긴 매니저에 기술하는 거 이제 되유.


MassFX

시스템 유닛에서 미터를 사용할 때, 올바른 수치에서 1/1000로 XML파일 익스포트 되는 거 고쳤슈.

다이나믹 ragdoll을 위한 메스를 재분배도 이제 올바르게 되유.

다이나믹 ragdoll을 적용하여 바이패드 풋스텝 모드에서 사용할 때, 더 이상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유.

각도 제한 스프링 상수값 들을 degree로 영향을 알맞게 줄 수 있슈. (이전에는 radian 단위)

시뮬레이션 메뉴에서 Export MassFX Scene이 더 이상 프로그램 적인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아유.

멀티 에디터에서 forces 제거해도 올바르게 작동해유.

forces 리스트가 빈 상태에서 멀티 에디터 안에 포스를 지우려 시도할 때 발생하는 맥스스크립트 에러도 더 이상은 없슈.

음수 프레임에서 스뮬레이션을 시작해도 이제는 올바르게 작동해유.

bake와 unbake 명령이 MassFX 탐색기에서 이제 돌아가유.

만약 리지드바디가 키네매틱이라문, 초기화된 모션 섹션은 이제 할 수 없슈.

MassFX 모디파이어 패널을 다시 그릴때 메모리 누수를 찾아 냈슈. 이제 고쳐부렀슈.

ragdoll이 kinematic이라문 다이나믹에서 바이패드의 본을 변경할 수 있슈.

forces가 이제 슬립모드에 있다가 시작하려 깨운 오브젝트에도 되유.

인플레이션 과 버텍스 파라메터들이 항상 기본 변수로 초기화 되유. 이것두 고쳤슈.

Ragdoll 본들이 edit input 하려면 작동 안했는데, 고쳤슈.



MaxScript

GetSaveFilename을 사용할 때 만약 파일네임 확장자가 3자리 넘으면 에러가 발생했쥬.이제 확장자 지원 방식이 더 이상은 3자리가 아녀유.

스트립트된 전통적 구문들이 이제 올바르게 파싱되유.

맥스스크립트를 경유로 Quadrify를 불렀을 때 이슈가 있었쥬, 고쳤슈.

현재 씬과 맞지 않는 매터리얼이 XRef 매터리얼 안의 파라미터로 스크립트 되어 있으면 프로그램 에러가 나쥬. 것두 고쳤슈.

PickNodeCallback이 홀딩 되어 있으면 에러 나는 것도 고쳤슈.

patch.weldVerts하구 patch.weldEdges가 이제 올바르게 작동해유.

이전 스크립트 파일 네임을 참조하는 저장되지 않은 스크립트가 에러 메세지 띄우자뉴.이제 고쳐부렀슈.

catmuscle()이라는 디포머타입이 이젠 변수값 알아먹고 돌아와유.

닷넷하고 관계있는 내부적인 CAT 코드 바르게 고쳤슈.


Maya Mode

몇몇 머신에서 단지 관리자 모드에서만 스위치되었쥬... 고쳤슈.

Skin vertices가 쩜 선택할 때 빼기도 되유.

마우스 중간버튼 이제 지원되유.


Nitrous viewprots

Backface Cull 키면, 니트러스 성능이 확 떨어졌쥬. 고쳤슈.

카테고리별로 숨김 사용해도 더이상 퍼포먼스 떨어지지 않아유.



..... 이 뒤로는 나중에..;;; 발번역인데 뭐 보는 사람두 없겠지?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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